독서리뷰

[책한줄] 하나님 뜻 대로 살기 위한 방법

홍미변 2017. 9. 23. 20:25

신앙인으로 하나님의 길대로 그 분이 원하는 뜻대로 산다는 건 쉽지 않은 것 같다.  삶의 매 순간 순간마다 선택의 연속이다. ,기계처럼 그 분이 하라는데로 사는 삶이 아닌, 그래도 내가 원하는대로 살도록 자유의지를 주셨으나,  올바른 방향은 무엇인가 어느 쪽이 맞는 것인지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기도해도 모르는 경우가 더 많기도 하고. 잘못된 선택을 하여 시간낭비 에너지 낭비를 하고 싶지 않아, 이 책 저책 살펴보고 있다. 그 중에 아래 두 책에서 기억할 만한 구절을 기록해본다. 



내 영혼의 멘토들
국내도서
저자 : 이영훈,고명진,김은호,홍성욱,김정석
출판 : 교회성장연구소 2012.01.30
상세보기


김은호, 내 영혼의 멘토들 중. 


""... 예배를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면, 하나님의 생기가 그 사람 안에 들어간다. 그래서 다시는 죽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오히려 살려고 한다. 하나님의 생활을 믿으며, 어떻게든 다시 그 분의 뜻대로 자신의 삶을 정비하기 원하는 소망이 생겨난다. 이렇게 생을 포기하려고 했던 사람들이 예배를 통해 자살을 그만두고, 자신의 삶의 자리로 돌아가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다. " 



기도의 진실
국내도서
저자 : E. M. 바운즈(Edward McKendree Bounds) / 홍성국역
출판 : 생명의말씀사 2008.06.25
상세보기


"사람들이 간절하고 힘 있는 기도로 하나님의 약속을 자기 것으로 삼고 그 약속에 활력을 불어넣지 않는 한, 하나님의 약속은 생명 없는 거대한 시체처럼 누워 썩고 먼지에 뒹굴 뿐이다.  약속은 그 속에 생명의 배아를 간직하고 있지만 뿌려지지 않은 씨앗과 같아서 싹을 틔우고 재배하기 위해서는 기도라는 토양과 경작이 필요하다.  기도는 생명을 주는 하나님의 호흡이다.  하나님의 목적은 기도로 만들어진 길을 따라 영광스런 결과로 나아간다.  하나님의 목적은 언제나 그 높고 유익한 결과를 향해 나아가지만 그 진행은 쉼 없는 기도로 표시된 길을 따라 이루어진다.  사람에게 있는 기도의 숨결은 하나님께서 오는 것이다. "